초대 작가기자가 되면 툰e티니뉴스에 기사를 작성 할 수 있습니다.
현실풍자, 정치풍자, 세태풍자등 이슈가 되는 이야기를 캐릭터, 카툰, 무빙툰, 일러스트레이션등의 시각적인 표현 위주로 작업하여 올려주시면 됩니다.
당사는 기사의 품질과 반응이나 기자의 활동성이 좋은 초대 작가기자는 당사에 채용 할 수 있습니다.
초대 작가기자란, 오마이뉴스의 시민기자 또는 뉴스게릴라처럼 독자이자 그림작가 누구나도 기자가 되고 기사를 작성 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참고: 오마이뉴스는 인터넷 독자로부터 기사를 직접 받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른바 뉴스게릴라(시민기자)다. 독자 중에 누구나 기자가 될 수 있으며, 기사를 작성할 수 있다. 독자들이 보내온 기사를 모아 편집하는 것은 상근직원들의 몫이다. 기사 비중은 20~30%가 상근직원이 작성하고 나머지는 시민기자들이 쓰고 있다. |
초대 작가기자가 되는 방법
1. 회원가입(툰e티니뉴스 메인페이지 우측상단)시 이름에 기자라고 표시하여 가입 해주세요.
(예: 홍길동 기자)
2. 가입승인되면 로그인하여 기사작성을 합니다.
3. 운영자 또는 편집장의 승인으로 기사가 노출됩니다. 당사의 운영방침에 따라 승인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4. 기사는 정기적으로 꾸준히 올려주세요 당사는 기사의 품질과 반응, 기자의 활동성을 평가하여 우수한 작가기자와 별도 계약을 통하여 전문 작가기자로 채용하고자 합니다.
5. 어떠한 이야기라도 좋습니다.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들이 그림이 되고 그 그림이 기사가되는 열린 소통공간 툰e티니뉴스를 함께 만들어 갑시다.
신문사 소개
툰e티니뉴스는 짧지만 강력하고 재미있는 일상의 소소한 뉴스입니다.
툰e티니뉴스는 캐릭터, 카툰, 무빙툰 등을 신문 만평의 형식으로 다루는 그림신문입니다.
캐릭터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이모티콘작가, 웹툰작가등
작가들과 디자이너들이 직접 제보하고 그림기사를 작성하는 그림신문입니다.
툰e티니뉴스는 현실 세태에 대한 정치, 경제, 사회적 이슈를 풍자, 비평하며
이를 통하여 사회적 성찰과 변화를 이끄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툰e티니뉴스는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만화가, 디자이너들의 작품 전시 및 소통 창구로써
창작자들의 권익과 편의향상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숏폼도파민의 시대입니다.
예로부터 미술 창작자들은 기술의 발전과 변화되는 산업적 플랫폼에 따라 인류문화발전에 기여하고 공헌하며 삶을 이어 왔습니다. 4대매체의 시절에는 삽화나 카툰형태의 그림이야기를 전했고, 오늘날 유튜브와 인스타, 페이스북등 숏폼과 SNS로 언제 어디서나 일상은 이야기가 되고 뉴스가 되고 콘텐츠가 되고 K한류를 이끄는 힘이 되고 있습니다.
모두가 작가기자가되고 뉴스소비자가 되는 세상, 소통하고 공감하는 툰e티니뉴스가 되고자 합니다.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만화가, 디자이너들의 작품 소통창구이며, 창작자로서의 권익과 편의가 증진 되도록 노력하고 함께 그길을 열어 가고자 합니다.
- 편집및 발행인 대표 장영돈
http://www.toonetini.com/
툰e티니뉴스 장영돈 기자 |